해외여행/이집트 여행

1. 이집트 여행 후기 및 팁, 캐리어 vs 배낭, 이집트 여행 복장

물리터리 2023. 8. 26. 10:52

목차

  • 이집트 여행 후기
  • 이집트 여행 캐리어 vs 배낭
  • 이집트 여행 복장
  • 이집트 치안
  • 이집트 여행 준비물
  • 이집트 여행 기념품 추천
  • 이집트 여행 식사

반응형

이집트 여행 후기

이번에 8월달에 여름 이집트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안그래도 덥다고 알려준 중동을 여름에 갔다오다니,,,, 제가 미쳤죠
이때 여행 간 온도가 평균 45도에 달했고 그나마 카이로가 40도 정도로 약간 시원한 정도였습니다.
이집트 여름에 가면 낮에 너무 덥고 태양빛이 너무나도 뜨겁고 아픕니다. 비수기인 이유가 있습니다.
그래서 낮에는 거의 현지인도 집에서 쉬고 새벽하고 밤 늦게 돌아다닙니다. 
그래서 호텔에 잘려고 해도 시끄러워서 잘 수가 없어요......
호객행위는 많고, 조그마한 호의도 다 팁을 강제로 요구하고, 필요없다고 해도 강제로 하려고 하고... 음식은 맛 없고..
피라미드, 스핑크스, 아부심벨 아니었으면 절대 안 갔을 그 곳.... 
하지만 위에 있는 고대 이집트 유적을 보면 앞의 것들이 눈 녹듯 잠시 사라집니다. 
그 정도로 웅장하고 진짜 보면서 잘 왔다 싶긴 합니다. 어떻게 5천년 전에 이런 걸 지었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전 2번은 안 갈 것 같습니다... 그래도 처음 가시는 분을 위해 정리해놓겠습니다.

여름 이집트 여행, 피라미드


 

이집트 여행 캐리어 vs 배낭

저는 배낭 40L짜리를 매고 여행을 했습니다. 저의 이집트 여행은 약 6일 정도였는데, 사실 캐리어를 가져가도 크게 문제는 없었을 것 같습니다.
카이로에 내려서 바로 룩소르로 이동한 뒤, 택시나 픽업서비스를 이용해 호텔로 이동할 텐데 그러면 캐리어도 크게 문제없고, 애초에 더워서 나가서 짐을 끌고 걸어다닐 생각이 안 드실 겁니다...
룩소르나 아스완에서는 길가에 말똥이 많다고 하는데 이집트 법으로 말똥은 수거하도록 되어있어서 그렇게 길가에 많지 않습니다. 
(룩소르나 아스완은 택시보다 마차가 더 많습니다.)
저는 배낭을 매고 다녔는데 이 날씨에 배낭을 매면 우와.... 욕이 나옵니다. 
나중에 기차를 타고 이동하실 때 위측에 캐리어를 올릴 수 있는 공간이 있어 그곳에 캐리어 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집트 여행 캐리어와 배낭


이집트 여름 여행 복장

이집트의 여름은 가혹합니다.... 이집트의 여름은 45도 가까이 올라가는데 거기다 자외선 지수가 애플워치를 기준으로 10까지 올라가서 위험수준까지 올라갑니다.
즉, 선크림은 필수인데 거기다가 선크림을 발라도 너무 태양이 뜨거워서 화상을 입을 정도로 태양이 뜨겁다 못해 아픕니다.
온도가 높아도 사막지대다 보니 엄청 건조합니다. 그래서 긴팔, 긴바지를 입어도 그렇게 더 덥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반팔, 반바지 입어도 더운 건 똑같은데 숙소에 복귀하고 보면 정말 안 가린부분은 화상을 입었습니다.
그래서 얇은 긴바지와 얇은 긴 팔을 입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새벽이나 밤 늦게를 제외하고는 항상 긴팔, 긴바지를 입고 다녔습니다.
그리고 꼭 목까지 가릴 수 있는 챙 넓은 모자를 챙기시고 다니시는 걸 추천드려요
모자를 쓰고 안쓰고가 엄청난 차이를 보입니다.
그리고 눈을 보호하기 위해 선글라스는 필수입니다.

여름 이집트 여행 복장


이집트 치안

이집트의 치안은 생각보다 많이 안전합니다. 정말 곳곳에 무장 경찰이 있고 곳곳에 검문소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지점에는 무장군인들이 지키고 있는 등 정말 이집트 여행을 하다보면 가장 많이 보는 사람이 경찰일 수도 있습니다. 
정말 곳곳에 경찰이 지키고 있기도하고, 낮보다는 밤에 더 사람이 많다보니 밤에도 사람이 많아서 치안은 은근히 안전합니다.
하지만 경찰이 당신을 삐끼로부터 보호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사기..... 꼭 거스름돈 받을 때 그게 파운드가 맞는지 확인하세요
저는 5파운드를 받아야하는데 무슨 5센트 지폐를 주더라고요


이집트 여행 준비물

이집트는 상당히 건조합니다. 그래서 수분크림 및 립밤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는 크림, 립밤 그리고 선크림, 알로에, 팩을 챙기시면 상당히 도움이 될 겁니다.
선크림을 두껍게 바르다보니 클렌징티슈 등을 챙겨서 바르는 것 뿐 아니라 지우는 것도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앞서 말했듯이 챙이 넓은 모자, 얇은 긴 팔옷, 긴바지는 필수 입니다.
호텔에 샴푸나 바디워시가 없는 경우도 있고 이거 써도 되나....?하는 것도 있기에 다이소 1회용을 사서 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헤어드라이어기 없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챙겨가세요
추가적으로 저는 하나 비바카드를 가져갔고 달러를 챙겨갔는데 달러는 저는 300달러 정도 환전했고 충분했습니다.
비바카드는 National Bank Egypt에서 출금하면 수수료 없이 출금할 수 있어서 저는 ATM기에서 출금해서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아랍어 숫자는 꼭 핸드폰에 저장해두고 가세요...ㅎ 차 번호판이 아랍어에요


이집트 여행 기념품 추천

저는 카이로에 카르푸에 가서 기념품 쇼핑을 했습니다. 여기가 싸고 좋더라고요.
제가 구매한 품목을 공개하겠습니다. 
1. 대추야자 과자 -- 비추천
2. 대추야자 초콜릿 -- 추천
3. 건 대추야자 -- 추천
4. 히비스커스 대추야자 초콜릿 -- 추천
5. 이집트 오렌지 꿀 -- 맛 보고 추천
6. 파키스탄 시드르 꿀 -- 맛 보고 추천
7. 예멘 시드르 꿀 -- 맛 보고 추천
8. 이집트 피라미드 기념품 -- 스핑크스 인근에서 삼

[여행/이집트 여행] - 2. 이집트 기념품 추천 - 대추야자, 시드르 꿀

 

2. 이집트 기념품 추천 - 대추야자, 시드르 꿀

목차 시드르 꿀 대추야자 과자 건 대추야자 대추야자 초콜릿 히비스커스 차 히비스커스 초콜릿 결론 구매처 까르푸 시드르 꿀 우선 시드르 꿀을 처음 들어보신 분이 많으실텐데요 간단히 시드

txelpaso.tistory.com


 


이집트 여행 식사

저는 정말 모든 걸 잘 먹는 사람이고 현지 음식을 가리는 게 별로 없는데.... 이집트는 별로 맛있는 게 없습니다.
진짜 음식면에서는 개인적으로는 별로였습니다.
과일주스 파는 곳은 많은데 이건 망고가 진짜 맛있었습니다. 매일 과일주스를 마실 정도로 정말 맛있습니다. 
하지만 음식은.... 호무스 별로...
비둘기요리는 먹을 거 별로 없습니다. 메추리를 구워먹는다고 생각해보세요
주로 먹는게 케밥, 양고기 구운 거 그 정도..? 그리고 코샤리 그거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집트 여행에서 음식은 크게 기대하지 마세요ㅠㅠㅠ

 [여행/이집트 여행] - 3. 이집트 음식 및 룩소르 맛집, 아스완 맛집 추천 (이집트여행 간 이거는 먹어보자)

 

3. 이집트 음식 및 룩소르 맛집, 아스완 맛집 추천 (이집트여행 간 이거는 먹어보자)

목차 망고주스 바클라바 팔라펠 코샤리 샤슬릭? 코스요리 비둘기요리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식도락입니다. 사실 이집트 음식을 찾아보신 분은 잘 아시겠지만 밥이 맛이 없어요...

txelpaso.tistory.com

비둘기요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