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이집트 여행

이집트 여행 1일차 - 왕가의 계곡, 룩소르 투어 & 룩소르 신전

물리터리 2023. 9. 5. 20:50

이집트 여행 1일차 - 룩소르 투어 (왕가의 계곡, 룩소르 신전)

목차

• 힘들었던 이집트 도착
  • 왕가의 계곡
  • 하트셉수트 신전 / 멤논거상
  • 카르나크 신전
  • 룩소르 신전
  • 이집트 전통요리 식사

힘들었던 이집트 도착

한국에서 이집트를 오기 위해 폴란드항공을 선택해서 바르샤바를 경유해서 오는 것으로 했는데 이게 가장 큰 패착이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러시아 영공이 폐쇄되면서 바르샤바를 가기 위해 한참을 돌아갔고 그래서 거의 12시간 동안 비행을 해서 바르샤바에 도착했다....

공항에서 간단히 샌드위치로 요기를 하고 다시 새벽 비행기로 카이로로 출발... 카이로 도착 후 다시 룩소르로 바로 이동

이집트 여행 - 룩소르 투어

폴란드항공은 진짜 자리 간 간격이 너무 좁아서 비행 시 너무 힘들었습니다. 저는 진짜 다시는 안 탈 것 같아요... 추후에 타게 되는 중국남방항공은 자리가 널찍해서 오히려 편하게 올 수 있었습니다.

왕가의 계곡

룩소르 계곡에서 미리 예약해둔 프라이빗 투어 차량을 탑승하고 바로 룩소르 서안투어, 왕가의 계곡으로 이동했습니다. 왕가의 계곡은 피라미드가 계속 도굴을 당하자, 피라미드 대신 여기에 굴을 파고 파라오의 무덤을 만든건데 그래서 벽화의 보존상태는 좋았고 투탕카멘 무덤과 같은 미도굴 무덤도 발견되었습니다.

룩소르 왕가의 계곡

무조건 오전에 가세요... 오후에 가면 더위 먹습니다. 저는 아이폰인데 아이폰도 더위 먹어서 혼자 막 꺼집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늘이 없는데 태양빛은 너무 뜨겁습니다. 긴팔, 긴바지 추천드리고 모자도 필수입니다.

왕가의 계곡

저는 기본 티켓으로 3개 무덤을 볼 수 있는 것 외에 그 유명한 투탕카멘 무덤을 추가하였습니다. 그래서 티켓 값으로 거의 3만원을 줬는데 카드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덤에 들어갈 때마다 입구에서 펀치를 뚫어서 확인합니다.

투탕카멘 무덤

왕가의 계곡은 우선 색채가 살아있다는 점에서 한 번즘 가볼 만합니다. 가이드의 말로는 기본 무덤 외에 투탕카멘 무덤은 워낙 인지도가 높으니 그 정도만 봐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사실 거기서 거깁니다....

그리고 너무 더워서 저는 이후 투어에서 더위를 먹었습니다.

하트셉수트 신전 / 멤논 거상

하트셉수트 신전은 네... 사실 더위 먹고 아이폰도 더위 먹어서 사진도 별로 없습니다. 입구부터 신전까지 전기차가 운행하는데 걸어가면 사실 5분도 안걸리는데 더워서 타고 갔습니다. 10파운드입니다.

룩소르투어 - 하트셉수트 신전

안에 들어가면 사실 건물 내부와 그림이 있고 겉부분은 멋있는데 내부는 별로입니다. 내부에서 밖에 보는 풍경이 예쁩니다. 그리고 여기 지키라고 있는 사람들은 돈만 주면 들어가면 안 될 곳 까지 들어가서 관광도 시켜줍니다.

룩소르 투어 하트셉수트 신전

멤논 거상은 그냥 가다가 차 세워두고 사진 찍으라고 한 뒤 다시 출발합니다.

룩소르투어 - 멤논거상

카르나크 신전

이집트의 웅장함과 이집트다운 유적을 처음 접할 수 있는 곳입니다. 처음 보자마자 크기에 압도되고 그 다음 그 정교함에 압도되며 마지막으로 4천 년전에 이걸 어떻게 만들었을까하는 경외심이 드는 유적입니다.

근데 이러한 유적이 모래속에 오랫동안 파묻혀서 저 꼭대기 높은 곳까지 낙서가 있습니다. 그 낙서를 통해 당시 묻혀져 있던 모래 높이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룩소르 투어 - 카르나크 신전

저는 이 높은 기둥이 제일 신기했습니다. 사실 천장이 있던 건물인데 천장은 없어지고 대들보만 남은건데 4천년 전인 기원전 2천 년경에 이러한 건물을 지었다는 것이 정말 신기했습니다.

룩소르투어 - 카르나크 신전

카르나크 신전은 투어가 아니더라도 한 번즘은 꼭 와보셨으면 하는 유적지입니다. 정말 룩소르 신전만큼 웅장하고 각종 조각상부터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는 유적이었습니다.

룩소르 신전

룩소르 시내에 있는 대형신전입니다. 먼저 사진으로 보면 그렇게 커 보이지는 않는데..

저 앞에 있는 조각상의 크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진짜 여기도 엄청 큽니다. 그런데 사실 카르나크 신전이 훨씬 볼 것이 많고 여기도 오랜시간 모래에 묻혀있던 곳이라 꼭대기까지 낙서가 있습니다.

그래서 신전 위쪽에 이슬람 사원이 있는데 당시에는 신전이 모래에 묻혀있어 그 위에 사원을 지었는데 알고보니 신전 위였다고 하네요

이집트 전통요리 식사

투어가 끝나자마자 간단하게 역 근처에서 사탕수수 주스를 한 잔 마셨습니다. 정말 더위가 싹~ 가실정도는 아니지만 망고주스는 진짜 맛있더라고요. 그 이후 마차를 타고 식당으로 이동합니다. 더워서 걷기가 너무 싫었거든요...

룩소르 마차

이집트 요리는 비둘기 요리를 먹었습니다.

3. 이집트 음식 및 룩소르 맛집, 아스완 맛집 추천 (이집트여행 간 이거는 먹어보자)

목차 망고주스 바클라바 팔라펠 코샤리 샤슬릭? 코스요리 비둘기요리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식도락입니다. 사실 이집트 음식을 찾아보신 분은 잘 아시겠지만 밥이 맛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