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군산 탄탄면 맛집, 탄탄면공방 군산디오션시티점

물리터리 2022. 8. 5. 22:08

군산 탄탄면 맛집, 탄탄면공방 군산디오션시티점


군산에 살면서 여러 맛집을 찾아다니고 맛있는 음식을 먹는게 행복인 사람입니다. 군산에는 정말 많고 많은 맛집이 있습니다. 군산은 자장면, 짬뽕 등 중화요리도 유명하고, 물짜장, 이성당 등등 정말 많은 음식점이 있지만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탄탄면 맛집인 탄탄면공방 군산디오션시티점입니다.

 

탄탄면의 유래


탄탄면은 중국요리 중하나로서  탄탄면의 탄(擔)은 중국어로 짐을 짊어진다는 의미로, 과거 청나라 시대에 짐꾼들이 물지게와 같이 생긴 장대에 국수와 소스를 담은 통을 양쪽에 매달고 팔던 것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탄탄면 소스는 고추기름에 땅콩, 참깨 소스, 다진 고기를 섞어 만들고 탄탄면 초기에는 주문 즉시 국수 위에 소스를 부어 제공해  비빔국수처럼 비벼 먹는 형태였으나 현재는 점점 국물이 있는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탄탄면공방 군산디오션시티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223 · 블로그리뷰 20

m.place.naver.com

◆ 주소 : 전북 군산시 궁포1로 48 1층 104호 탄탄면공방

◆ 연락처 : 0507-1357-1040

◆ 영업시간 : 11:00 ~ 21:00 (매달 1,3번째 월요일 정기휴무, 15:00 ~ 17:00 브레이크 타임)

◆ 주차장 유무 : X

탄탄면공방 군산디오션시티점

가게의 외관입니다. 세련된 가게의 외관을 자랑하고 있으며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서울지점)  안의 내부는 그렇게 넓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창가쪽에는 1인석 자리가 3자리가 있고 2인 테이블이 4자리 4인테이블이 2개있습니다.

그래서 최대 들어갈 수 있는 사람은 19명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군산 탄탄면 맛집

위에 적혀있는 주소를 찍고 네비가 알려주는 곳으로 오면 여기가 나옵니다. 건물 부속 주차장은 별도로 없습니다. 그래서 왼쪽에 보이는 도로나 뒷골목에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군산 신도시 답게 건물이 지은지 얼마 안되어서 세련됩니다. 

군산 탄탄면공방 메뉴


군산 탄탄면공방은 탄탄면을 주력으로 파는 가게인데요, 탄탄면을 처음 먹는 분들을 위해 탄탄면 먹는 법도 각 테이블에 놓았습니다. 키오스크에 주문을 하고 주방에서 음식을 받아오는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 탄탄면 : 9,800원

      * NO.1 시그니쳐 메뉴로 한국식 탄탄면의 정석

 

◆ 얼큰탄탄국밥 : 9,500원

      *탄탄면 국물에 밥을 말은 얼큰한 국밥

 

◆ 청양탄탄면 : 10,500원

      *청양고추를 넣은 얼큰한 탄탄면

 

◆ 사천탄탄면 : 10,800원

      *사천식 탄탄면

 

◆ 치즈탄탄면 : 10,800원

      *탄탄면에 고소한 치즈를 넣은 탄탄면

 

◆ 마라탄탄면 : 10,800원

      *중국 쓰촨성의 마라소스로 맛을 낸 마라탄탄면

 

◆ 새우탕면 : 10,800원

      *바다새우로 낸 육수에 새우완자를 넣은 새우탕면

 

◆ 얼큰탄탄국밥 : 9,500원

      *탄탄면 국물에 밥을 말은 얼큰한 국밥

 

◆ 이 외에도 새콤비빔탄탄면,  여름전용 냉탄탄면, 토마토소스와 라구소스로 맛을 낸 라구탄탄면 등이 있습니다.

     * 1인 혼탄세트, 2인 혼탄세트 등 준비되어있습니다.

 

 

군산 탄탄면공방 가게 분위기


군산 탄탄면 공방은 디오션시티점에 있는데요 이곳은 군산에서 군산역과 이마트를 중심으로 새로 지어지고 있는 신도시 중 한 곳입니다. 건물이 기본적으로 새로 지어진 건물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그런지 가게 내부도 아늑하고 약간 일본 라멘집 같은 느낌이 납니다.

연인과 가족과 많이 오는 느낌이나 혼밥하기에도 1인 좌석이 별도로 구비되어 있어 혼밥하기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시킨메뉴


탄탄면

우선 저희는 탄탄면공방에서 탄탄면 2인세트를 시켰습니다. 탄탄면 2인세트는 탄탄면 2그릇에 미니공기밥, 만두2개, 그리고 닭튀김을 줍니다. 

먼저 사실 저는 탄탄면을 처음 먹어보았는데요,, 탄탄면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정말 좋아할 것 같은데 저는 제 취향이 아니었습니다. 향신료 향은 거의 안나고 그냥 약간 매콤하고 꾸덕한 국물을 먹는 느낌이랄까??

먼저 국물을 먹고 그다음 면을 먹습니다. 이후 만두를 반으로 잘라 국물에 찍어먹어본 뒤 테이블 위에 있는 마늘 소스를 넣어 먹어봅니다.  면을 다 먹으렴 밥과 볶음김치를 국물에 넣고 국밥처럼 먹는데요. 저는 돼지고기 김치찌개 먹는 줄 알았습니다. 맛이 비슷했습니다. 

저는 우선 경험을 해보았다는 것에 의의를 두었고 재방문 의사는 없습니다. 참고로 카라아게는 맛있습니다.

 

총체적 평가


앞서 말했듯이 탄탄면을 처음 먹어보았기에 제대로 된 탄탄면의 맛이 무었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마라의 강렬한 맛도 아니고 나중에 밥을 말아보니 돼지고기 김치찌게를 먹는 듯한 인상을 주었던 저의 첫 탄탄면.

색다른 경험을 해보았다는 것에 만족하며 저는 아마 재방문은 하지 않을 듯 싶습니다. 

* 하지만 저랑 같이 갔던 친구는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탄탄면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