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일본 전국여행 (홋카이도)

혼자 배낭여행으로 겨울 홋카이도여행 1편, 배낭 준비물

물리터리 2022. 6. 20. 22:43
홋카이도를 가기로 결정하다

나는 도쿄에 살고 있었다.

그리고 첨언하자면 도쿄는 따뜻한 편이다.

1,2월달에도 영하로는 온도가 잘 내려가지 않고

주로 영상권을 웃돌기에 강이 얼면 뉴스에 나온다.

 

그래서 홋카이도로 가고자하는 3월 중순이면

이미 도쿄는 벚꽃이 피어나고 온도가 20도를 

오가는 봄날씨이다.

 

주변 친구들이 홋카이도 추워~라고 했을 때

난 서울도 추워~라고 하면서 갔는데 확실히 춥다.

3월달에 영하 20도 본적이 있는가?

하지만 1월의 하얼빈도 경험한 나이기에

그냥 박치기를 하러갔다. 

홋카이도를 가기 위해 나는 그냥 학교 댕길 때

매는 가방 하나 가지고 갔다.(평상 시 가방)

그래도 2주일 동안 불편하지 않고 잘 다녔다.

어짜피 호텔이나 캡슐호텔, 심지어 게스트하우스에

가도 세탁기는 다 있기에 속옷과 옷가지는

다 빨아서 사용했다.

이것이 나의 짐 전부

준비물

몸에 챙긴것 (바지, 옷, 파카, 작은 가방(지갑, 우산, 충전기, 보조배터리, 이어폰,핸드폰),장갑)

속옷(상,하의 ) 4세트

양말 6세트 (젖으면 갈아신으므로)

수건 1장 (없을 때 대비해서 얇은 거)

겉옷 3개

바지 1개

내복1벌 (나는 일본 최북단까지 갈 예정이라 챙겼다.)

셀카봉

세면도구(1회용)

편의점에서 산 치약,칫솔

로션

노트,필기구,예약확인서

이렇게 챙겨갔다. 겉옷은 2벌로 충분했을 뻔했다.

캡슐호텔에 돌아가면 이틀에 한 번은 빨래를 돌렸다.

(건조기까지 300엔이면 됨)

부족하면 가서 사자는 생각으로 갔는데

저 정도로도 충분하다. 배낭여행의 묘미는 적은 짐이다 ㅋㅋ

저정도도 사실 많다.

 

 
 

 

 

반응형